여행/해외여행

직접 가본 이스탄불 식당 간략 후기

LazzzyCat 2024. 9. 29. 20:33

11박 12일의 터키, 그리스 여행을 마치고 여행기간 동안 다녀왔던 식당과 간략한 후기를 남기려고 한다.

 

이스탄불의 경우 워낙 식당도 많고 카페도 많아서 하나씩 찾아서 가기보다는

 

그냥 이끌리는 곳에 들어가서 식사를 한 경우가 많았는데 대부분은 성공적인 맛과 퀄리티를 보여주었다.

 

그렇다면 이스탄불에 있던 1박 2일동안 어떠한 식당을 다녀왔고 괜찮았는지 포스팅을 작성해보겠다.

 

● Olive Garden Cafe & Restaurant

 

 

Olive Garden Cafe & Restaurant · Küçük Ayasofya, Kadırga Limanı Cd. No:102, 34400 Fatih/İstanbul, 튀르키예

★★★★★ · 터키 음식점

www.google.co.kr

 

이스탄불 구시가지 여행 중 갔던 식당이다.

 

위치상 구시가지 메인 관광지와는 거리가 조금 있지만, 우리는 구시가지 구석구석을 다녔기 때문에 발견했던 식당이다.

 

식당 내부는 식물이 가득해서 푸릇푸릇하고 하늘이 보여서 개방감이 느껴지는 구조이다.

우리는 항아리케밥과 치킨샐러드를 주문하였는데 당연하게도 식전빵을 준비해주고 밥과 감자튀김을 서비스로 준비해준다.

 

 

항아리케밥을 시키면 이렇게 친근하게 생기신 종업원이 오셔서 직접 불쇼를 해주신다. 저상태로 불을 붙여서 익힌 다음에

뚜껑을 제거하고 돌솥같은 그릇에 옮겨담아준다.

 

이런 서비스와 더불어 맛 역시 매우 좋았고 아마 우리가 이스탄불에서 먹은 식사 중에 가장 만족하고 즐겼던 곳이었다.

 

종업원들도 정말 친절하고 한국어로 인사도 해주고 좋았던 곳.

 

 Sokak Lezzeti Tarihi Balık Dürümcü Mehmet Usta

 

Weingart Istanbul · Hacımimi, Necatibey Cd. No:69, 34425 Beyoğlu/İstanbul, 튀르키예

★★★★☆ · 호텔

www.google.com

 

구글 지도에서는 위치가 바뀌어서 위의 장소를 찍고 가면 나오는 곳이다.

 

 

아마 이스탄불 여행을 계획하다보면 고등어 케밥에 대해서 한 번은 들어봤을 것이고 고등어 케밥 맛집하면 이곳을 많이 추천해주는 것 같다.

 

나는 성격상 웨이팅을 좋아하지도 않고 그런 곳을 쉽게 추천하지도 않지만.. 여기는 정말 맛있게 먹은 곳이다.

 

 

가격은 기본이 200리라, 더블 사이즈는 400리라 였다.

 

내가 갔을 때가 3~4시쯤으로 점심이 어느정도 소화가 되고 있었을 때였는데 나는 기본 사이즈로 먹어도 충분했던 것 같다.

전체적으로 비린내도 없고 가시도 잘 발라서 없었으며 무엇보다 소스랑 야채, 고등어가 적절하게 조화된다는 느낌이었다.

 

여기서부터 갈라타 타워까지는 오르막길을 올라가야하는데 올라가기 전에 먹고 가면 든든할 것 같다는 생각.

 

BAR Rasputin

https://maps.app.goo.gl/phzYA6oC6GZiw66S8

 

Bar Rasputin · Şehit Muhtar, Bar Rasputin, Mis Sk. No:20/A, 34435 Beyoğlu/İstanbul, 튀르키예

★★★★☆ · 술집

www.google.co.kr

이스탄불의 밤을 느껴보기 위해서 방문한 첫 번째 맥주집.

 

딱히 특별할 건 없고 주변에 대부분 이런 간단한 맥주와 먹을거리를 파는 곳이 대부분이라..

 

그냥 사람이 적당히 있고 분위기가 있어보이는 곳으로 들어갔다.

 

 

우리는 치즈스틱과 칵테일, 맥주를 시켰는데 600리라 정도 나왔던 곳.

 

 

 

U2 Istanbul Irish Pub

 

 

U2 Istanbul Irish Pub · Şehit Muhtar, Bekar Sk. No:21, 34435 Beyoğlu/İstanbul, 튀르키예

★★★★★ · 아이리시 펍

www.google.co.kr

한국인 후기가 유독 많아서 방문했던 아이리시 펍..

 

맥주 2잔을 시켰는데 인당 360리라 정도 나왔던 곳. 현금결제만 가능하고 가게가 작기 때문에 정말 사람들과 함께 마셔야 하는 곳이다.

 

개인적으로는.. 맥주 마시기도 전에 댓글을 꼭 남겨달라는 말을 하고 약간 비싼 가격 때문에 추천을 하기에는 좀 어려운 곳.

 

만약 본인이 E이고 다른 사람들와 이야기를 하는 것을 좋아한다면 한 번쯤은 가볼만 할지도?

 

● Ilter's Coffee

 

 

Ilter's Coffee · 튀르키예 34421 이스탄불 주 Beyoğlu, Bereketzade

★★★☆☆ · 카페

www.google.co.kr

 

그냥 평범한 카페이지만.. 위치가 괜찮다고 생각해서 구시가지에서 갈라타타워로 올라가는 길에 한 번쯤 들려도 좋을만한 위치.

 

이 카페 바로 옆으로는 Kamondo Stairs가 있고

 

앞으로는 Salt Galata라는 미술관 겸 도서관이 있다.

 

Kamondo Stairs는 대부분 사진찍은 사람들일 정도로 인생샷 건지기 좋은 장소이고

Salt Galata는 웨딩사진 촬영하러 온 신혼부부들이 정말정말 많았다.